High Technology’s Leader!

Home > 고객의소리 > 장비납품 및 설치사진

장비납품 및 설치사진

강원도교육연수원 시행 특수분야직무연수 3D프린터를 이용한 STEAM교육 교육일시:2015.07.27~7.30.

Admin


(주)영일교육시스템은 2015년도 특수분야직무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서울, 광주, 강원도에서 3D프린터, 3D가상용접 연수를 주최,주관하였으며, 이번 게시글에서는 그 중 첫번째로 개최되었던


강원도 교육연수원 시행 하계 특수분야 직무연수 [ 3D 프린터를 이용한 STEAM 교육 ]의 과정과 결과를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강원도 3D프린팅 직무연수는 태백기계공업고등학교 공동실습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7월 27일, 첫째날에는 3D 프린팅의 이해와 원리, 3D 프린팅 산업현황이라는 주제로 이론적인 내용의 강의가 있었습니다.


3D 프린팅의 과거부터 현재, 미래를 이야기하면서 앞으로 있을 실제 3D 프린팅 실습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 주었습니다.




 

 

 

이튿날부터는 3D 프린팅을 위한 3D 디자인에 대한 교육이 있었습니다.


캐즈테크社의 김형수님과 함께 3D 디자인의 기초를 다지기 위한 점/선/면 표현, 메이커웨어 ( MAKERWARE )를 이용하여 메이커봇 3D 프린터 ( MakerBot 3D Printer ) 구동시키기,


나만의 3D 명함 디자인하고 3D 프린터로 출력해보기 등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3일차부터는 본격적으로 STEAM 교육과 3D 디자인, STEAM 교육사례와 수업에서의 활용 등 실제적인 3D 프린팅 실습을 시작하였습니다.


3D 스캐너 와 3D 디자인 프로그램을 이용해 만든 선생님들의 멋진 3D 프린팅 출력물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서울, 강원, 광주에서의 특수분야 직무연수 ( 3D 프린터를 이용한 STEAM 교육 ) 은 이번에 끝이 아닙니다.

올 겨울에도 3D 프린팅 직무연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번에 신청하지 못하신 선생님들께서는 2기를 기약해보시는 것이 어떨까요?



2기 3D프린팅 직무연수(서울,강원,광주) 알림 신청 하러가기




 

 

Attached File 강원3d프린팅직무연수.gif (36 KB) (Down : 255 )